어제인가? 아는 누님한테 연락이 와서 수입차를 사려고 하는데 유지비에 대해서 물어봤다.
이제 20만km가 넘은 수입차 두 대를 소유한 오너 입장에서는...
라고 말하고 싶었고, 실제로 그렇게 말했으나...
이 누님은 이미 답을 정해놓은 상태에서 전화를 건 듯 했다...
"공임비 많이 나와? 교체할 게 많아? 정비가 그렇게 별로야?" 라는 질문을 했는데...
답은 간단하다.
네... 많이 나와요... ㅈㄴ...
사실 유튜브만 뒤져봐도 뭐 알 수 있다.
중고차 딜러들이 만든 유튜브 콘텐츠만 보면 "얼마나 시달렸으면 저렇게 손해보는 짓을 할까..."라는 생각이 들 정도다.
나야 이미 스마트 포투 구매할 때 구매가격 + 수리 비용으로 200만 원 까고 시작한 전적이 있다.
수입차는 20만 km가 넘어가면 손 볼게 많아진다.
골프 카브리올레는 작년 가을 쯤에 로어암 누유하고, 엔진 부조, 타이밍벨트 교체하는데 260만 원 정도 들었다.
대전에 골프 카브리올레 성지라는 곳에 가서 했는데도 이정도 금액이 나왔다...
아마 국산차였으면 100만 원 안쪽에서 끝났을 듯...
약간 눈물 머금으면서 몰고 있기는 한데...
유튜브 보면 더 안쓰러운 분들도 많아서....
하지만 차에 별로 신경을 안쓰더라도 "내가 꼭 수입차를 타야겠다"라고 생각하는 사람은 유지비 그런거 생각하지 말고 사라고 권하고 싶다.
그 누나한테도 똑같이 말했는데 경.험.상 내가 "뭘 타야겠다"라고 마음 먹게 되면 언젠가는 그 차를 타게 되는 것 같다. 나에겐 스마트포투가 그런 존재....
그래서 차 팔고 또 다시 차 매입하러 알아보느니, 그냥 지금 사서 마음껏 몰아보는 걸 적극 권한다.
물론 선택과 책임은 본인의 몫이 되겠지만..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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